나의 이야기

노쇠 예방 운동 교육....1

쉰세대 2022. 12. 8. 23:40

얼마 전에 올렸던 노쇠 예방 교육을 받고

매주 화요일 오후와 목요일 오후에 운동 교육을 받는다.

이 교육이 4팀이 각 시간별로 교육을 받으며 운동을 하는데

나는 3번째 시간에 한다.

운동이 젊은 사람들은 "이게 운동이 될까" 하는 생각이 들것이다.

사실 나도 그런 생각을 하며 참여하였는데 일단 함께 하니 재미가 있다.

 

우리는 연구 대상자이다.

 "우리 마루타인가 봐, " 하며 웃었다.

 

경희대 연구원이 운동에 대해 설명을 한다.

 

설명회가 끝난 뒤 쇼핑백을 하나 씩 나누어 준다.

집에 와서 꺼내보니 운동하는 동안 섭취하라며 단백질이 들어있고

 

스포츠 타월도 있고

 

작은 공도 들어있다.

이 공은 손 압력 운동할 때 사용하는 것인 거 같다.

 

목요일은 이 기구를 이용해서 운동을 한다.

강사의 구령에 맞추어 운동 시작 전 몸풀기 운동....

 

양팔의 근력을 키우기 위해 기구에 달린 고무 밴드를 당기고

 

다리의 근력을 키우기 위해 다리 운동도 하고

 

어깨, 등의 근력을 키우기 위해 기구의 고무 밴드를 이용하며 

상체를 숙이는 운동 중.

 

고무 밴드의 탄력을 이용해 다리 운동도 하고

 

양팔 운동도 한다.

그냥 하는 거보다 기구를 이용하니 재미도 있고

밴드의 탄력으로 하니 운동이 더 효과적이다.

 

 

 

 

나와 함께 운동을 하는 사람은 12명이 등록을 했는데

결석하시는 분들이 있어 보통 8명 정도가 운동을 한다.

이 기구는 6명이 사용할 수 있어 나는 내 차례를 기다리며

사진을 찍고 있다.

나와 함께하는 우리 팀의 연령대는

최고령자의 연세는 89세 한분, 88세 2분이 계시고  

최연소자는 67세쯤 되어 보인다.

나는 딱 중간인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