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때요,내손놀림이..?

에코 백 뜨기...

쉰세대 2021. 8. 14. 17:45

굵은 청송면실을 당근 마켓에서 다 팔았는 줄 알았는데 장롱 구석에 뜨다 말은 실이 또 남아있다.

뭘 할까하다 어느 날 길을 가는데 뜨개방 윈도우에 에코 백 뜬 걸 견본으로 걸어둔 게 눈에 띈다.

실 남은게 저걸 뜰 수가 있겠다 싶어 뜨기 시작했다.

 

실을 안쪽에서 뽑아 쓰니 양이 얼마나 남았는지 가늠이 안 간다.

혹시 짜다 모자라면 어떡하지 걱정하며 짰다.

 

뜨다 말은 실이기에 양이 얼마인지 몰라 작게 시작을 했다.

그래도 책한권이 들어간다.

사이즈가 이만 하면 적당하다.

 

완성이 되긴 했는데 바닥이 마음에 안 든다.

풀어? 말어?

한참을 고민하다 내가 들고 다닐 거니까 그냥 완성을 시켰다.

질녀가 준 악세사리를 달았다.

 

그래도 실이 남았다.

그래서 다시 다른 무늬로 짜기 시작했다.

 

 

일요일 작은 아들식구가 왔는데 며느리가 작년에 짜준 가방을 메고 왔다.

이 미니빽을 메고 다니며 여러 사람에게 칭찬을 들었다며 

나의 기를 살려준다.

 

이 가방을 메어보니 무늬가 약간 답답한 느낌이다.

 

이 그물 무늬의 가방을 하겠단다.

 

나도 이 무늬가 마음에 들지 않아 풀기 시작했다.

 

그래서 다시 완성시킨 가방.

 

카톡으로 이 가방을 사진을 며느리에게 보냈다.

이게 더 얌전해 보이니 지난번 가져간 거 다시 가져오고

이 가방을 주겠다고 했다.

이렇게 남은 실로 짰는데 또 실이 아주 조금 남았다.

 

미니 핸드폰 가방을 짜기로 했다.

 

완성....

핸드폰 하나 들어가는 사이즈이다.

 

굴러 다니는 악세사리가 있어 달아 보았다.

이건 손녀의 몫이 될 거 같다.

 

끈을 뜨개로 뜨서 만들었더니 핸드폰을 넣고 메니까 

늘어나서 별로이다.

그래서 옛날에 사 두었던 끈으로 만들기로 했다.

 

늘어나지 않아 훨씬 좋고 색갈도 이뻐서 더 마음에 든다.

이렇게 만들기는 했는데 아이들이 언제 올 수가 있을는지...

'어때요,내손놀림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뜨게 가방.  (28) 2023.02.06
가방 다시 만들기....  (37) 2022.09.06
두건을 만들다..  (1) 2021.03.03
엄청 어렵게 조끼를 짜다.  (1) 2021.02.25
또 다른 가방 만들기..  (0) 2021.01.10